대형 엔터테인먼트 공채 오디션은 통상 수만 명의 지원자가 몰립니다. 이 가운데 3등으로 공채에 들어온 뒤 연습생을 자진 포기하고 또 다른 기회가 찾아와 아이돌이 된 사례도 있는데요. 바로 DSP 미디어 소속 에이프릴의 센터 이나은입니다. 이나은은 에이프릴의 비주얼이라고 불릴 만큼 외모도 뛰어난데요. 그녀가 데뷔하기 전에는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끼 많았던 여중생,
사춘기로 입시 미술 준비까지

이나은의 부모님은 그녀의 이름을 ‘나은’이 아닌 ‘로운’이나 ‘루다’로 지으려고 했습니다. 할머니께서 극구 반대하셔서 나은이 된 것인데요. 작명 센스부터 알 수 있듯이 그녀의 가족들은 이른바 ‘흥 부자’ 가족입니다. 이나은이 어릴 적, 명절 때 외가를 방문하면 노래방 기기까지 빌려서 가족들끼리 신나는 명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이에 영향을 받아 그녀의 꿈 역시 연예인이었죠. 초등학교 3학년 때는 이마트가 개최한 대회에 나가 인기상을 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녀 역시 중·고등학생 때 사춘기를 겪으면서 소심해졌습니다. 그녀는 입시 미술을 준비하는 등 다른 꿈을 찾아 나섰는데요. 그녀는 한때 심리상담사나 요리사를 희망해 관련 서적도 샀지만 2번밖에 안 읽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후 다시 연예인의 꿈을 찾은 그녀는 JYP 11기 공채 오디션에 3등으로 당당히 합격했습니다. 물론, 그녀의 부모님 역시 연예인의 꿈을 지지해 주셨죠.

“TWICE 데뷔할 뻔”
JYP 연습생 포기한 사연

2014년 이나은은 중학교 2학년으로 JYP 정식 연습생이 되었는데요. 이후 1년 뒤 TWICE 선발 오디션이었던 ‘SIXTEEN’에도 참가하려 했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참가하지는 못하고 서바이벌 직전 JYP를 퇴사했습니다. JYP는 이나은에게 서바이벌에 승복한다는 동의서를 받았죠. 이나은의 JYP 연습생 기간은 약 1년이었지만 그녀는 현재까지도 트와이스 멤버들과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학생으로 복귀,
매점 앞에서 캐스팅

대전에서 학교를 졸업한 이나은은 ‘대전 얼짱’ 타이틀을 가졌을 정도로 외모가 뛰어났는데요. 그녀는 부모님에게 보탬이 되고자 자진해서 중학교, 고등학교 재학 시절 내내 급식당번에 지원했던 효녀 학생이었습니다. 그녀가 김치 배식을 맡은 날, 남학생들 사이에서는 ‘김치 나눠주는 애 누구냐’라는 질문이 학교 홈페이지에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이나은의 학교는 남녀공학이었지만 건물이 따로 있어서 급식실에서만 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나은의 동창은 커뮤니티를 통해 그녀가 학창 시절에 선한 성격이었다고 밝혔는데요. 한 일화로 그녀는 가족과 함께 가족 단위로 봉사활동을 다니기도 했습니다. 또, 형편이 어려운 친구가 있을 때는 본인이 나서 계산할 만큼 섬세했다고 합니다. 앞서, 이나은의 학교폭력 의혹 논란에도 이 같은 증언들이 속속히 나오면서 결국 해당 폭로자는 반성문을 게시해 허위 사실이었음을 인정하고 사과했죠.

한편, 이나은은 JYP를 나온 이후 노래에 대한 슬럼프를 겪어 독학으로 연기를 공부하게 됐는데요. 퇴사 한 달 만에 우연히 매점을 가던 중 DSP 미디어의 연락을 받아 다시 연습생이 됐습니다. 이후 3개월 뒤, 에이프릴에 가장 늦게 합류해 데뷔하게 됩니다.

APRIL 비주얼 센터,
‘성형 의혹’ 과거 사진 증명

이나은은 데뷔와 함께 에이프릴의 공식 비주얼 멤버가 됐습니다. 167cm에 날씬한 몸매를 소유한 그녀는 얼굴 역시 여백이 없을 만큼 꽉 차는 화려한 이목구비를 자랑하는데요. V앱을 통해 멤버들끼리 서로 첫인상을 얘기할 때 이나은을 두고 “너무 예뻤다”라고 입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과거 성형 의혹이 있었지만 그녀의 과거 사진이 퍼지면서 ‘모태 미인’이 증명됐죠. 한편, 이나은이 문채원을 닮았다고 하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그녀의 얼굴이 아이돌보다는 ‘배우상’에 가깝다고 언급되기도 했죠.

첫 연기는 갓세븐 뮤비
2년 연속 올해의 ‘연기돌’

이나은은 과거 2014년, JYP 소속 아이돌 갓세븐의 ‘하지마하지마’ 뮤직비디오에 짧게 출연한 적이 있는데요. 이후 2016년 자몽앱 VR 웹드라마 ‘사월애’, 2017년 KBS2 ‘아버지가 이상해’ 카메오 출연 등을 하며 연기를 조금씩 이어나갔습니다. 이후 2018년 엠넷의 웹드라마 ‘에이틴’, ‘에이틴 2’에 김하나 역으로 출연하며 큰 인기와 함께 연기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에이틴이 대박 나면서 이나은은 광고 업계에서 러브콜을 받게 됐습니다. 특히, 이 중 주류 업체 무학의 ‘청춘 소주’ 광고 모델로 활동하면서 특유의 상큼한 이미지와 레트로 풍의 광고 분위기가 어우러져 다시 한번 화제가 됐는데요. 해당 광고는 유튜브 영상 공개 후 200만 뷰를 돌파하기도 했습니다. 소주 광고와의 케미처럼 실제 이나은의 주량도 2병으로 잘 마시는 편입니다.

예능에서는 백종원과 2019년 ‘고교급식왕’에서 인연을 맺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나은도 요리 및 음식을 좋아해 두 사람의 관심 분야가 음식으로 겹친 것이죠. 백종원은 이나은에게 가끔 반찬을 싸주는 등 훈훈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편, 에이프릴은 10월 23일 BIAF2020 개막식에 참석해 화려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인데요. 이나은은 공식 행사나 컴백이 아니더라도 꾸준한 SNS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