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생활 논란 겪은 김선호
10일 첫 오프라인 팬미팅
‘2022 AAA’ 2관왕 확보
연극으로 복귀 신호탄을 쏜 배우 김선호가 팬미팅에 이어 시상식 참여를 위해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 10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세종대학교는 김선호를 만나기 위해 팬들로 교내 캠퍼스가 가득 찼다. 국내는 물론 각국에서 모인 팬들은 그의 굿즈를 구입하기 위해 대양홀에서 순서를 기다리기도 했다.
이날 김선호의 팬미팅에 참석하기 위해 인도네시아에서 한국까지 날라 온 시티는 “드라마 ‘스타트업’을 보고 좋아하게 됐다. 인도네시아에서 김선호의 인기는 어마어마하다”라면서 “드라마를 한국어로 이해하고 싶어서 혼자서 2년간 한국어 공부를 했다”라고 전했다.
앞서 김선호 역시 팬카페를 통해 팬들에게 직접 팬미팅 개최를 가장 먼저 알리며 “한분 한분 눈을 바라보고 고맙다는 인사 전하고 싶다. 쑥스럽지만 글이 아닌 제 목소리로 말해보려 한다”라고 첫 팬미팅을 앞두고 떨리는 심경을 직접 전하기도 했다.
배우 김선호의 첫 오프라인 팬미팅이자 복귀 후 팬들과 처음으로 직접 대면하는 의미를 가졌던 이날의 만남은 팬들의 선한 영향력으로 더 큰 의미를 남기게 됐다.
배우 김선호의 팬클럽 ‘베푸는 호랑이’의 관계자는 “김선호 배우님이 앞장서 나눔을 실천하며 보여준 선한 영향력에 함께하고자 한다”라고 전하며 어려운 환경에 처한 국내 취약계층을 위해 NGO단체 희망조약돌에 123만 원을 기부했다.
NGO단체 희망조약돌은 “배우 김선호의 팬클럽 ‘베푸는 호랑이’에서 123만 원을 기부했다”라며 “‘베푸는 호랑이’에서 전달한 123만 원은 국내 취약계층의 영양 섭취 및 결식 해소를 위한 김장 지원에 지원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팬들과의 감격스러운 만남을 가진 김선호는 곧이어 공항에서 모습을 드러냈다.
김선호는 12일 오전 일본 나고야에서 열리는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아시아 아티스트 어워드즈 인 재팬)’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스타뉴스와 미디어보이가 주최하는 글로벌 시상식 ‘2022 AAA’는 시상식 개최에 앞서 ‘DCM 인기상’ 최종 수상자를 미리 공개했다.
‘2022 AAA’는 지난달 29일 “임영웅, 블랙핑크, 김선호, 김세정이 ‘DCM 인기상’ 남자가수, 여자가수, 남자배우, 여자배우 부문 수상자로 각각 선정됐다”라고 밝혔다.
이들이 받게 될 ‘DCM 인기상’은 지난 8일부터 지난달 28일까지 일본에서 1·2차 온라인 투표를 통해 진행됐으며 종료 직전까지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화력 경쟁이 이어지며 각 부문에서 가장 많은 득표를 한 임영웅(323,044표), 블랙핑크(375,284표), 김선호(1,092,620표), 김세정(588,917표)이 트로피를 받게 되었다.
또한 김선호는 팬들의 손으로 2관왕의 영광을 누리게 되었다.
김선호는 ‘DCM 인기상’과 더불어 국내에서 투표가 진행된 ‘아이돌플러스 인기상’ 수상자로는 방탄소년단(가수 부문)과 김선호(배우 부문)가 선정되며 김선호는 벌써 ‘2022 AAA’ 2관왕을 확보했다.
김선호는 지난 ‘2020 AAA’에서도 ‘AAA 이모티브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당시 ‘AAA 이모티브상’을 수상한 김선호는 “먼저 AAA에서 이런 특별한 상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상을 받기까지 애써주신 모든 분들 감사하다. 먼저 부모님, 그리고 ‘스타트업’ 한지평 역할 허락해주신 모든 분들 고생하셨고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회사 식구들께도 감사드린다. 그리고 ‘1박 2일’ 식구들, 저 상 탔다. 감사하다. 제가 이 자리에 있기까지 응원해주시는 팬분들 감사하고, 여러분 덕에 제가 여기 있다. 선호하다 감사드린다. 더 좋은 작품으로 찾아뵙겠다”라고 소감을 마무리했다.
그는 지난해에도 ‘2021 AAA’에서 가수 임영웅과 함께 인기상을 수상했으나 시상식에 참여하지 못했다.
당일 시상식에 참여하지 못한 다른 스타들은 영상을 통해 수상 소감을 대신했으나 김선호는 앞서 불거진 논란을 의식한 듯, 결국 시상식에 어떠한 형태로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연극배우로 데뷔한 김선호는 지난해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에 출연하여 큰 인기를 얻었으나 ‘갯마을 차차차’ 종영 직후 전 여자친구의 사생활 폭로로 ‘1박 2일’ 등 모든 활동을 중단하게 되었다.
그러나 전 여자친구의 주장을 반박하는 기사들이 전해지면서 여론은 빠르게 회복했고 김선호는 9개월 만에 연극 ‘터칭 더 보이드’를 통해 복귀했다.
한편 김선호가 1년 만에 참여하는 ‘2022 AAA’는 13일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개최되며 이특, 장원영이 지난해에 이어 MC로 함께 호흡을 맞춘다.
이어 시상식에 참여하는 가수들은 세븐틴,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ITZY, 트레저, 아이브, 케플러, 르세라핌, 뉴진스, 펜타곤, 카드(KARD), 최예나, 니쥬, 엔믹스, 템페스트, 우주소녀 쪼꼬미, 베리베리, 알렉사, 크래비티, TFN, 킹덤, 라잇썸, 빌리, 트렌드지, 라필루스, ATBO, 임영웅, 엔팀(&TEAM), 사공이호 등이 있다.
또한 배우 김선호를 포함해 서인국, 황민현, 이재욱, 강다니엘, 이준호, 나인우, 김세정, 보나, 김영대, 박민영, 권유리, 한소희, 이준영, 류경수, 임재혁, 서범준, 램페이지, 비퍼스트, 리오드라, 빌킨, 피피 크릿, 펙 팔리트초크 등이 ‘2022 AAA’에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